본문 바로가기

성범죄 판례 및 뉴스

[성범죄소송변호사, 성범죄자소송] 성범죄 위험도가 높은 수원 팔달구에 경찰서 신설 추진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승전 성범죄연구소입니다.

오늘은 성범죄소송변호사와 함께 성범죄 위험도가 높은 수원팔달구에 경찰서 신설 추진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여대생 납치사건 발생 등 치안 사각지대로 지목되고 있는 수원 팔달구 경찰서를 신설해야 한다는 주장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새누리당 김용남 의원은 오전의 국회에서 황교안 국무총리와 최경환 경제부총리에게 팔달경찰서 신설에 필요한 예산이 2016년도 정부 예산안에 반영되도록 요청하는 등 협조를 구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의원은,

최근, 수원역 여대생 납치사건이 일어난 수원 팔달구는 성범죄 위험도가 전국 최상위권이고, 5대 강력범죄의 연간 발생건수가 경기도 1급서 평균의 1.4배에 달하는데도 수원시 4개 구 가운데 유일하게 경찰서가 없고 수원지역 3개 경찰서가 구역을 나눠 치안을 담당하고 있어 치안공백이 빚어지고 있다고 지적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황 국무총리에게 이와 같은 상황을 설명하고 팔달경찰서 신설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를 요청총리로부터 “행정자치부에서 팔달경찰서가 신설 검토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 잘 챙겨보도록 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설명하였습니다.

그리고,

최 부총리에게 수원 팔달경찰서 신설에 대한 기획재정부의 최종적인 예산 확정과 2016년도 정부 예산 편성시 기금운용계획안에 부지 매입 대금 및 설계비 반영 등 팔달경찰서가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고 전했습니다.

경찰청이 행정자치부에 제출한 전국의 경찰서 신설 후보지 6곳 중 수원 팔달이 상위권 후보지로 검토되고 있으며, 이들 중 행정자치부와 기획재정부의 타당성 검토를 거쳐 최종적으로 경찰서 유치가 확정될 예정입니다.

김 의원은 “팔달구는 강력범죄가 빈번히 발생해 주민불안이 극도로 고조된 상황에서 최근 수원 여대생 납치사건까지 일어나 주민들이 마음 편히 밖에 나가지도 못하는 상황”이라며 “수원시민들의 염원인 팔달경찰서를 반드시 신설해 안전한 수원을 만드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성범죄소송변호사와 함께 성범죄 위험도가 높은 수원팔달구에 경찰서 신설 추진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성범죄로 인해 고통을 받고 계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천군만마 성범죄연구소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



저희 법률사무소 승전 성범죄 연구소는는 다양한 성범죄 관련 소송을 수행해 오면서 더 많은 경험사례와 풍부한 지식을 축적하 있는 법률사무소입니다.


의뢰인 분들에게 정당한 권리를 확실하게 챙길 수 있는 만족스러운 결과와 함께 법률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법률사무소 승전

성범죄연구소 1566-0643

대표전화 02-6297-0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