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범죄 판례 및 뉴스

[성범죄소송변호사, 성폭력소송변호사] 특정 신체부위 성범죄 무죄 판결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승전 성범죄연구소입니다.

오늘은 성범죄소송변호사특정 신체부위 성범죄 무죄 판결을 받았다는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의 특정 신체부위를 만져도 성범죄에 해당되지 않는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법원에서는,

손바닥, 쇄골과 가슴 사이, 손목 등성(性)과 관련된 특정 신체부위로 보기 어렵다는 법원 판단이 판결하였습니다.

대전고법 제1형사부는 여제자를 추행한 죄(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1심에서 벌금형을 선고받았던 교사 A(49)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원심을 깨고 무죄를 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교실 책상에 엎드려 자고 있던 여제자 B(16)양을 깨운다며 손바닥에 간지럼을 태우거나 옷차림을 지적하면서 쇄골 아래 부분에 손가락을 대는 한편 성적을 올릴 것을 얘기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여제자의 손목을 잡은 채 손을 쓰다듬는 등 추행한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벌금 1천만원을 선고받았다.

원심에서,

재판부는 "큰 부담을 느낄 정도로 친근감을 표시하면서 신체를 접촉하는 것은 객관적으로 일반인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을 불러일으키므로 추행에 해당한다"고 판시했습니다.


그러나,

항소심 재판부에서는 "공개된 장소에서 이뤄진 A씨의 행동이 객관적으로 볼 때 B양과 같은 처지에 있는 일반적인 사람으로 하여금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을 일으키고 선량한 성적 도덕관념에 반하는 행위로서 성적 자유를 침해하는 정도에 이른다고까지 보기는 어렵다"며 "접촉이 있었던 손바닥과 쇄골 아래, 손목 등은 사회통념상 성과 관련된 특정 신체부위라고 보기도 어렵다"고 판시했습니다.



그리고,

"아동복지법상 성희롱과 비교해 처벌수위가 훨씬 강한 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상 추행죄로 처벌하는 경우 법률에서 정한 추행에 해당하는지를 더욱 엄격하게 해석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지금까지,

성범죄소송변호사와 함께, 특정 신체부위를 만져도 성범죄 무죄 판결이라는 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성범죄 관련으로 인해 고통을 받고 계시거나, 그 외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저희 천군만마 성범죄 연구소는 항상 열려있습니다.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저희 법률사무소 승전 성범죄연구소는 다양한 성범죄 관련 소송을 수행해 오면서 더 많은 경험사례와 풍부한 지식을 축적하 있는 법률사무소입니다.


의뢰인 분들에게 정당한 권리를 확실하게 챙길 수 있는 만족스러운 결과와 함께 법률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법률사무소 승전

성범죄연구소 1566-0643

대표전화 02-6297-0008